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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지 | 카드결제실패 PG사 오류문제 및 조치방안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작성일20-11-23 15:44

본문

현재 PG사(토스페이먼츠) 세션만료 오류로 카드결제가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.

결제 시 익스플로러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
아래 조치방법이 번거로우시다면 무통장 결제나 당사에 직접 전화주시어 카드결제 부탁드립니다.

해결방안은 아래 조치내용대로 진행하시거나 당사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
원격조치(1544-7772)

크롬 브라우저 결제 실패 시 조치방법

▶ 크롬에서 결제진행이 원활하지 않으신 경우, 아래와 같이 설정 부탁 드립니다.

  • samesite.jpg
  • 1. 크롬 주소 입력란에 “chrome://flags”를 입력하여 “Experiments” 설정 화면으로 이동
  • 2. samesite로 검색하여 “SameSite by default cookies”, “Cookies without SameSite must be secure” 2개 항목을 “Disabled”로 변경
  • 3. 하단의 “Relaunch”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된 설정을 적용한 후 테스트

세션오류

발생사유: 서버와 단말(PC, 스마트기기)간 통신연결이 일시적으로 끊기는 경우

▶ 스마트기기의 경우

  • 1. 인터넷 설정에서 캐시 및 쿠키 삭제
  • 2. 어플 다운받아서 진행 시 어플 삭제/부팅후 어플 재다운받아 결제합니다.
  • 3. Wifi 사용시 LTE로 변경 후 진행합니다.
  • 4. 네이버나 다음 어플에서 사이트 검색해서 이용 중인 경우, 인터넷 기본브라우저 또는 크롬브라우저 실행 후 인터넷 주소창에 결제사이트 주소를 바로 입력해서 결제를 진행합니다.

▶ PC의 경우

  • 1. 익스플로러 새창 실행 후 메뉴->인터넷옵션->삭제 클릭 후 쿠키 및 파일을 삭제합니다.
  • 2. 바이러스프로그램(알약,V3,툴바 등) 종료 및 호환성보기설정(dacom.net / lgdacom.net / uplus.co.kr)
  • 3. 위 내용 진행 시에도 동일 현상 시 30분 후 재결제를 진행합니다.

신용카드 결제실패

▶ ISP 계열(국민/비씨 카드, 카드 앞면에 BC 문구 있음)

  • 1. ISP모듈설치 실패: www.vp.co.kr 접속 - 일반결제ISP+수동설치 메뉴 클릭 후 수동설치
  • 2. 키보드보안프로그램 설치 오류발생
    - 제어판->프로그램기능(프로그램추가/제거)클릭
    - ToucheEn Key with E2E for 32bit / SoftCamp Secure KeyStroke 4.0 삭제 후 재설치
  • 3. 웹페이지 표기불가 (Internet Explorer인 경우)
    - 도구 - 호환성보기설정 - 사이트(dacom.net / lgdacom.net / uplus.co.kr / 결제하는 사이트) 추가
    - IE 재실행 - 도구 - 인터넷옵션 - 삭제 클릭후 쿠키및 파일삭제
    (단, windowsxp사용시 Service Park2일 경우 Service Park3로 업그레이드후 결제 진행)
  • 4. 문제해결 실패 시 ISP고객센터(1577-3033번)로 문의

▶ 안심클릭 계열(삼성, 롯데, 현대, 신한 등 국민/비씨를 제외한 카드)

  • 1. 카드번호 등 입력 실패, 인증서 호출 실패 등
    ① IE(Internet Explorer) 아이콘을 우클릭 하여 "관리자 권한으로 실행"을 선택
    ② 15447772.co.kr 접속 후 하단의 각 카드사별 보안프로그램 설치
    ③ 동일현상 발생 시 카드사 문의
  • 2. 웹페이지 표기불가 (Internet Explorer인 경우)
    ① ISP 계열의 해결 방안과 동일함
  • 3. 문제해결 실패 시 각 카드사의 고객센터로 문의